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속초 카페 추천 오션뷰 카페 온 더 버튼

by 라이브 on 2020. 3. 5.
반응형

많은 분들이 찾는 속초, 고성은 바다 외에도 개성넘치는 카페들이 여럿 성업중에 있습니다. 그 중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여럿 있는데요 지난 속초 여행 때 다녀온 카페 온 더 버튼이 이런 조건을 만족시켜주는 곳 이었습니다.

 

 

온 더 버튼의 주소는 강원 고성군 죽왕면으로 정확히는 고성 카페로 근처에 문암해변이 있는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근처에 펜션, 캠핑장 등이 있긴 했지만 겨울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그리 많진 않았습니다.

 

근처에 해변이 있어서 그런지 물에 젖은 채로 입장이 불가하며 외부 음식 반입 불가, 애완동물 출입 불가라는 안내가 써있네요. 참고로 이곳은 예스 키즈존 입니다. 

 

통유리로 되어있던 내부. 카페 오른쪽에는 바다가, 그리고 왼쪽에는 작은 정원이 꾸며져있었는데요 어디에 자리를 잡더라도 좋은 뷰를 느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카페가 참 깔끔하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유모차를 끌고 들어오기에도 넉넉합니다. 

 

 

 

 

바로 앞에서 바다를 볼 수 이었던 좌석, 그리고 주문을 받는 곳 까지 카페 곳곳이 깔끔하게 꾸며져 있어서 좋았습니다.바로 앞 바닷가와 잘 어우려지는 모습도 좋았고요. 

 

카페를 왔으니 음료를 주문해야겠죠? 

 

음료 가격은 5,000원선으로 무난한 편 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라는 라테베르데와 플라워 가든, 그리고 딸기 파운드 케이크(3,800원)까지 주문했습니다.

 

파운드 케이크는 딸기와 쵸코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 외에 텀블러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음료를 마실 때 가장 오른쪽에 있는 텀블러에 내어주시는데요 음료를 주문할 경우 무료로 가져갈 수 있으며 화장실에서 세척 또한 가능합니다. 

 

보온 능력이 있는 컵은 아니지만 재활용 가능하며 환경 호르몬 인증도 받은 컵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찍었던 카페 바깥 정원도 예뻤지만 2층에 자리잡은 테라스도 추천드리고 싶은 공간입니다. 특히 2층의 경우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서 더 좋았는데요 날이 풀리면 2층에서 티타임을 갖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수석을 활용한 공간들이 각 층에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지만 보는 것 만으로 미술관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냥 둘 수 있는 곳에 이러한 공간을 조성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이곳에서 먹었던 음료나 메뉴는 말할 것도 없이 좋았고요. 파운드는 딸기시럽이 코팅되어 있는 스타일로 꾸덕한 스타일의 파운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쉬움이 남을 수 있을 맛이지만 아메리카노나 차와 가볍게 먹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가 시킨 커피도 기대 이상으로 괜찮았는데요, 크림과 함께 마셔야 더 맛있으니 가급적 빨리 마시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마셔봤는데요 라떼 특유의 고소한 맛에 커피향도 풍부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었다면 종류별로 다른 커피를 다 주문해서 먹었을 것 같네요. 제가 갔을 때는 파운드 외에 다른 디저트는 없었는데 최근에는 빨미가레나 크로와상 같은 다른 베이커리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변한 듯 합니다. 

 

온 더 보튼에서 파는 빵 맛도 궁금하네요. 겨울에 갔음에도 어느 좌석이든 햇살이 길게 들어와서 제대로 힐링하고 올 수 있었던 카페 온 더 버튼. 카페 어느 한 곳이 눈에 띄지 않는 곳이 없을 만큼 너무나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속초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카페가 자리잡은 곳의 특성상 대중교통으로 가는 것 보다는 자차로 이동하는 것이 더 편하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 같네요. 대중교통으로 오실 경우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택시로 약 20분이면 도착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오전 11시~저녁 7시 (매주 월요일 휴무)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문암진리 134-26번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