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아이즈원 예능 아이즈원 시티 다시보기

by 라이브 on 2019. 1. 29.
반응형

웹드라마와 웹예능. 몇년 전 새로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신조어라 하기에는 생긴지 조금 된 단어들이지만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웹상에서 볼 수 있는 드라마, 예능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과거 TV라는 매체를 통해서만 볼 수 있던 방송 프로그램의 플랫폼이 확장되었음을 보여주는 한 예로 최근 가장 핫한 웹예능 중 하나를 뽑으라면 송은이의 비보 TV에서 만든 판벌려를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V라는 플랫폼을 통한 방송의 경우 예산 등의 문제로 여러가지 한계가 존재하는 것과 달리 웹예능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보다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팬층이 점점 두꺼워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과거 네이버 TV 등을 통해 포털 사이트에서 주로 하던 웹드라마나 웹 예능의 플랫폼이 다시 한번 확장됩니다. 바로 넷플릭스의 출연입니다.


넷플릭스는 인터넷 스트리밍 사이트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동일하지만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이라는 점에서 다른 플랫폼과는 차별성을 두면서 그 규모를 점점 키우고 있는데요, 많은 화제를 모은 버드 박스 외에 한국 오리지널 스토리로는 처음 제작된 킹덤까지 화제성 면에서 큰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과거 예능이나 드라마는 무조건 TV를 통해서만 볼 수 있다는 고정관념이 점차 없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월 정액 결제 시 지상파 포함 실시간 TV는 물론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영화 등을 추가금액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POOQ(푹)이 오리지널 컨텐츠라는 이름으로 웹예능과 웹드라마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KBS와 공동 제작한 드라마 넘버식스와 맨발의 드라마, 그리고 SBS 동물농장 제작진과 함께 만든 국내 최초 동물 전문 뉴스 프로그램 하루뉴스, 그리고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의 단독 웹 에능 입덕스쿨 - 아이즈원 시티로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며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 제 눈에 띈 프로그램 하루 뉴스, 그리고 아이즈원 시티에 대한 간단한 후기와 함께 시청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OQ(푹) 오리지널 컨텐츠 - 하루 뉴 


먼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하루 뉴스입니다. 10년 넘는 시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는 동물 농장이 POOQ과 손을 잡고 만든 동물전문 뉴스 프로그램으로 동물 전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최근 논란이 되었던 케어 사태에 안락사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반려견을 동반한 귀성길 준비 방법,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스타견과 스타묘에 대한 에세이집 소개 등 동물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가 반려동물에 대한 1:1 맞춤 케어에 초점이 가있다면 하루 뉴스는 반려동물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뉴스를 다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 그리고 수의사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점 때문에 하루 뉴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게 느껴집니다.


특히나 이 프로그램의 매력 포인트라면 SNS에서 핫한 스타견 중 하나인 짱절미, 인절미의 모습이나 백호, 솜이의 일상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하루 뉴스는 매주 금요일 2시 POOQ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다고 하니 평소 인절미나 백호, 솜이의 팬이라면 POOQ의 하루 뉴스 추천드립니다.



 하루 뉴스를 보실 분들은 위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바로 POOQ(푹)으로 이동됩니다.  



 POOQ(푹) 오리지널 컨텐츠 - 입덕스쿨 아이즈원 시티 


양세형의 숏터뷰로 더 유명한 SBS의 모비딕과 POOQ(푹)이 함께 제작한 아이즈원 웹 예능 아이즈원 시티는 매 회당 7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아이즈원 멤버들의 매력을 뽐낼 수 있게 만들어진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입덕스쿨에 입학 한 멤버들이 체육,  음악, 연기 수업이라는 타이틀 아래 다양한 게임을 하며 멤버들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짧지만 강한 임팩트를 남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아이즈원에 입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멤버 전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입덕스쿨 - 아이즈원 시티는 오직 POOQ(푹)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제대로 내려놓고 망가짐을 불사한 아이즈원의 매력에 입덕하고 싶은 분들은 입덕스쿨 - 아이즈원 시티를 추천합니다.



입덕 스쿨 - 아이즈원 시티를 보실 문들은 위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위에서 제가 소개해드린 프로그램 외에도 무한도전, 1박 2일, 나혼자 산다, 모비딕 등 24시간 내내 하나의 프로그램만 볼 수 있는 전용 채널, 본방 5분만에 올라오는 Quick VOD 외에 최대 3명까지 동시 접속 가능한 이용권과 다운로드 무제한 이용권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조금은 색다른 프로그램인 하루 TV, 그리고 아이즈원 시티를 보고싶은 분들은 지금 POOQ을 이용해보세요.




2018/10/04 - [happy-tip] - POOQ푹 이용방법 무한도전 다시보기


2018/12/26 - [영화&드라마] - 예전 드라마 다시보기 어플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