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알아보기

by 라이브 on 2019. 3. 12.
반응형

2019년 하고도 3월이 벌써 절반이 흘렸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근교로 나들이를 계획하실 같은데요, 유독 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선뜻 외출하기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없는 곳이 있나 싶은 생각이 들지만 근처에 걱정없이 나들이를 하기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자연휴양림입니다.


지역별로 다양한 자연휴양림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각 자연휴양림마다 객실과 야영장이 준비되어 있고 일부 휴양림의 경우 숲체험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여행을 가기에도 좋은데요, 오늘은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방법 


국립자연 휴양림을 예약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본인이 가고자 하는 지역 선택 -> 원하는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접속 -> 휴양림 예약하기를 누르거나 메인 페이지 아래에 있는 휴양림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둘 중 본인이 이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지역을 선택하면 사진과 같이 자연휴양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자연휴양림을 클릭하면 홈페이지, 예약하기 바로가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바로 사진과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자연 휴양림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화면에서 홈페이지로 이동 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모든 자연휴양림이 야영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사진과 같이 예약하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 메뉴를 통해서 예약 과정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모든 과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평일 예약 


국립자연휴양림은 평일, 주말로 나뉘어서 예약을 해야합니다. 신청자가 많기 때문에 평일 이용의 경우 선착순으로, 주말 예약은 추첨을 통해 진행되는데요, 이때 국립자영휴양림에서 공지한 날짜에 맞춰 접수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평일 예약은 보통 1달 전에 공지가 되는데요, 4월 17일~4월 23일에 이용을 원하는 분들은 3월 13일에, 4월 24일~4월 30일에 이용을 원하는 분들은 3월 20일에 홈페이지 접속 후 휴양림 예약하기 메뉴를 통해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선착순이기 때문에 인원이 다 차면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주말 예약 



주말에는 평일보다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추첨을 통해 이용객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접수 기간에 신청을 하면 추첨 후 공지사항에 당첨자 정보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5월 주말 이용에 대한 예약을 받고 있으며 이때 이용을 원하는 분들은 4월 4일 9시~4월 9일 저녁 6시까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상단을 보면 사진과 같이 예약, 안내, 즐기기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예약을 클릭하면 주말추첨제 신청에 대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주말 추첨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3월 주말 추첨제 기간이 이미 지났기 때문에 현재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날짜에만 주말추첨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장애인 우선 예약


장애인의 경우 우선 예약이 가능합니다. 국가유공(상이)자, 민주유공(부상)자, 장애인 중 등급에 관계없이 무작위로 추첨되며, 신청 기간은 매월 4일 오전 9시~8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예약 하단에 있는 장애인 우선 예약 메뉴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매월 13일 오전 10시 이후 홈페이지 내 장애인 우선 예약 신청에서 선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요금은 홈페이지 안내 -> 예약 및 이용안내 -> 예약안내 -> 장애인 우선 예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ARS 예약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분들에 한하여 ARS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인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거나 ARS 대상 고객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ARS예약 신청서를 다운받은 뒤 메일이나 팩스, 우편으로 송부하면 되며, 신분증 사본 제출 시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는 삭제한 상태에서 보내면 됩니다. 신청 기간은 매월 4일 오전 9시~8일 오후 6시까지이며 마찬가지로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결제 및 취소  

  

예약금은 신용카드, 가상계좌, 계좌 이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비수기의 경우 사용 예정일 3일 이내, 성수기의 경우 사용 예정일 10일 이내 에약하지 않을 경우 취소됩니다. 자세한 일자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예약 취소 및 예약 변경을 할 경우 마이 페이지 -> 예약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로 결제 후 취소를 할 경우 신용카드로 자동 환불됩니다. 다만 내부 규정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되는 경우에 취소할 경우 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불됩니다. 또한 예약금 환불 시 송금 수수료를 공제 후 환급됩니다.



취소에 대한 부분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타


국립자연휴양림 중 산음자연휴양림, 검마산 자연휴양림은 반려견과 동반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8년의 경우 7월 1일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했으며 2019년도 일정은 아직 미정인데요, 추후 별도 공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국립자연휴양림에 별도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려견에 의한 안전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준 반려견주가 직접 책임져야 하며 휴양림 내에서는 배변봉투를 지참, 배설물은 직접 치워야합니다. 또한 객실 외에서는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야한다고 하니 명심하세요.


지금까지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및 이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봄을 맞이해 나들이를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함께하면 좋은 정보


2019/03/04 - [여행 꿀팁] - 진해 군항제 알아보기


2019/02/15 - [여행 꿀팁] - 2019 일본 벚꽃 개화시기


2018/12/21 - [여행 꿀팁] - 부모님과 일본 여행 일정 추천


2018/09/19 - [여행 꿀팁] - 부모님과 국내여행 부산 경주여행


2018/04/18 - [여행 꿀팁] - 서울로 여행가기 - 서촌 나들이


2018/04/05 - [여행 꿀팁] - 경주 벚꽃축제 일정 1박2일 여행코스


2018/10/15 - [여행 꿀팁] -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화담숲 예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