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여수 불꽃축제 일정 명당자리 알아보기

by 라이브 on 2019. 8. 23.
반응형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가 지난 이후 더위가 한풀 꺾인 것 같습니다. 가을 하면 단풍 축제를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가을에는 단풍축제와 함께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축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불꽃축제입니다. 

 

국내에서 열리는 불꽃축제 중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는 축제는 한화에서 진행하는 한화불꽃축제,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 부산 불꽃축제 등이 대표적인데요, 이러한 축제 중 오늘은 가장 먼저 열리는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19/08/01 - [여행 꿀팁] - 부산 불꽃축제 일정 예약방법 알아보기

 

부산 불꽃축제 일정 예약방법 알아보기

아직 무더운 날씨와 상관없이 이미 가을을 준비하는 곳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옷가게에서는 이미 가을옷이 나오기 시작했고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도 여럿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더위를 식히기 좋은 부산..

happy-tip.tistory.com

부산 불꽃축제 일정 및 예약 방법 등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 일정

 

날짜 : 2019년 9월 7일 저녁 7시~9시 30분

 

장소 : 이순신광장 일대, 여수해상케이블카 탑승장 근처, 여수 여객 터미널 등

 

전체 행사는 7시~9시 30분까지 진행되지만 메인인 불꽃축제는 저녁 8시 30분~9시 10분까지 40분간 진행된다는 점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불꽃축제 명당자리

 

여수 불꽃축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행사장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무대인 이순신장궁 공원을 중심으로 1~4까지 숫자가 써있는데요, 불꽃은 연화연출 바지선이라고 써있는 곳에서 터지기 떄문에 위의 장소 중 어디를 가더라도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나와있는 장소 외에 다른 곳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돌산공원이나 고소독 벽화골목 카페, 물량장 도로 등도 괜찮고 정면에서 잘 보이진 않지만 여수 수산물 특화시장 주변도 ㅙㄴ찮다고 합니다.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코스는 여수 해상 케이블카를 타며 불꽃축제를 관람하는 것인데 당일 많은 사람들이 몰리지 않을까 싶네요.

 

기타

 

- 무료셔틀버스 

운행시간 : 오후 4시~저녁 11시

A코스 : 전남체육공원 - 진남관 왕복

B코스 : 여수시청(본청사) - 이순신광장 왕복

C코스 : 국동수변공원 - 이순신광장 왕복

D코스 : 엑스포역 맞음편 - 진남관 왕복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내용에 따르면 여수터미널 옆 진남체육공원과 국동수변공원, 여수 1청사, 엑스포역 건너편에서 4시에 무료 셔틀버스가 출발하며 메인 행사장인 이순신 광장에서는 저녁 9시 20분에 출발하는 차가 막차인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는 아직 나온 것이 없기 때문에 안내번호 1899-2012로 문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 주차장 안내

 

이번 행사를 위해 마련된 주차장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각 주차장마다 실제 주차가능한 차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부산이나 한화만큼의 대규모는 아니지만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축제이다보니 좋은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조금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수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