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한화 불꽃축제 골든티켓 알아보기

by 라이브 on 2019. 9. 2.
반응형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불꽃축제의 일정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부산 불꽃축제나 여수 불꽃축제도 많은 분들이 찾는 행사 중 하나이지만 아무래도 가장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행사는 한화불꽃축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불꽃축제 일정 및 골든 티켓, 명당자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화불꽃축제 일정

 

날짜 : 2019년 10월 5일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세부 일정 

 

예년과 달리 올해는 부대행사가 별도로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프로그램은 불꽃 아틀리에라는 이름의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콜라보 행사로 다양한 조형물을 직접 보거나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션 아트 등으로 좁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행사는 10월 1일~10월 5일까지 15명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할 계획이며 현재 전체 라인업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골든티켓 이벤트

 

한화불꽃축제에서 가장 큰 이벤트는 골든티켓 이벤트라 할 수 있는데요 9월 2일부로 이벤트가 오픈됬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명당자리에서 볼 수 있는 관람석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제공하는 경품은 위의 사진과 같은데요, 총 1,000명에게 제공하는 골든 티켓은 바지선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좌석 + 내가 만든 불꽃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추가로 500명을 추첨,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골든티켓은 한화 불꽃축제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한화불꽃축제 홈페이지 아래 있는 나만의 불꽃 디자인하기를 누르면 바로 참여 가능합니다. 

 

 

불꽃축제 명당

 

사실 이번 행사의 가장 명당은 이벤트를 통해 제공해주는 골든티켓 좌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불꽃이 터지는 바지선 바로 정면에 마련된 이 좌석만큼 명당은 없죠. 하지만 이벤트 당첨자에 한하여 제공되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곳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 이촌한강공원

 

행사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이촌 한강공원은 여의도만큼 불꽃을 가까이서 볼 수는 없지만 63빌딩에서 열리는 멀티미디어쇼와 한강뷰, 그리고 불꽃까지 한번에 담을 수 있는 명당 중에 명당입니다.

 

- 당산역 구름다리 & 사육신공원

 

당산역 구름다리는 당산역과 한강다리를 잇는 장소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비교적 한적하게 불꽃축제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육신 공원도 한강 근처에 있는 곳으로 불꽃축제 명당자리로 유명한데요, 공원 맨 꼭대기에서 보면 전체적인 경관을 다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한강대교 전망대 쉼터

 

행사가 열리는 한강 인근에 위치한 한강대교 전망대 쉼터는 불꽃축제 명당 자리로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노들직녀 카페에서 불꽃축제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일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하는데요, 조금 서두르셔서 좋은 자리를 맡아놓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이 외에 N 서울타워나 한강철교 북단, 노량진 근린공원 등에서도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차

 

불꽃축제 근처 노상주차장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이다보니 별도 주차장 지원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행사 당일 인근 지역 도로 상황이 매우 혼잡하며 불법 주정차 단속 또한 집중적으로 한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처에 위치한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도 폐쇄한다고 하니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하네요.

 

부득이하게 자차를 이용해야하는 분들의 경우 근처에 자리잡은 ifc몰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국회의사당 주차장, 남단공연주차장, 노상주차장, 여의도서강대교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타

 

당일 근처 행사장 통제 예정이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할 경우 여의도 중학교, 63빌징 정류장은 정차하지 않을 수 있으며 지하철역 또한 여의나루역이나 여의도역 등을 정차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화불꽃축제 -> https://hanwhafireworks.bulggot.co/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2019

한화와 함께하는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hanwhafireworks.bulggot.co

그 외의 문의사항은 한화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많은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 행사는 이촌 한강공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한화불꽃축제 일정 및 골든티켓 이벤트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19/08/23 - [여행 꿀팁] - 여수 불꽃축제 일정 명당자리 알아보기

2019/08/01 - [여행 꿀팁] - 부산 불꽃축제 일정 예약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