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타이항공 웹체크인 좌석지정방법

by 라이브 on 2019. 9. 19.
반응형

 

많은 분들이 유럽 여행을 꿈꾸지만 12시간 가까이 되는 비행 시간, 그리고 길지 않은 휴가 등을 이유로 동남아 지역으로 여행을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렴한 물가에 다양한 먹거리, 그리고 많은 즐길거리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가 태국입니다.

 

타이항공 수화물 규정 알아보기

 

타이항공 수화물 규정 알아보기

여행은 생각하는 것 만으로 항상 설레임을 안겨주는 것 같습니다. 여행이라는 것 자체가 워낙 매력적이지만 해외로 가는 여행은 그 설레임이 한결 더 큰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 경비에

happy-tip.tistory.com

 

이번 태국 여행 떄 타이항공을 이용했는데요, 인터넷으로 사전 체크인도 할 수 있고 좌석 지정도 가능해서 여러가지로 너무 편하더군요. 덕분에 여유롭게 면세점 쇼핑도 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타이항공 웹체크인 방법 및 좌석 지정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타이항공 웹 체크인 방법

 

먼저 타이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실제 탑승 시간 기준 24시간 전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타이항공 홈페이지에 접속 후 왼쪽 상단을 보면 사진과 같이 여행계획, 프로모션, 예약, 예약관리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예약관리 -> 인터넷 체크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과 같인 창으로 넘어가는데요, 타이항공에서 직접 예약한 경우 인터넷 체크인에서 이름과 티켓 넘버를 기입하면 되는데요, 저는 트립 닷컴에서 구입했기 때문에 오른쪽 끝에 있는 메뉴를 클릭 후 진행했습니다.

 

위의 빈칸을 모두 채운 뒤 체크박스에 체크 후 검색을 누르면 승객 선택에 대한 창이 나오는데요, 이때 체크인을 위해 선택 칸에 있는 체크박스는 모두 체크해야 합니다.

이때 동승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 더 많은 승객 추가 메뉴를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화면과 같이 함께 탑승하는 사람의 목록이 나와야 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탑승객 이름을 모두 확인한 뒤 오른쪽 아래 있는 체크인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통로쪽 자리를 원해서 좌석 변경을 했습니다. 좌석 변경을 누르면 원래 배정된 자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승객 이름 클릭 -> 원하는 좌석 클릭을 하면 화면과 같이 좌석 지정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승객도 마찬가지로 이름을 먼저 클릭 후 원하는 좌석을 선택한 뒤 오른쪽 아래 있는 좌석 확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좌석이 변경된 것이 확인되죠? 정보를 확인 후 체크인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런 뒤 탑승객 필수 정보 내용을 모두 입력해주세요. 개인 상세 정보 및 국적을 입력 후 아래 노란색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상세정보에는 생년월일과 성별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이 승객 건너뛰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됩니다. 저장을 누르면 계속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이 창을 모두 입력하면 됩니다.

 

여권번호와 국적, 여권 만료일, 그리고 컨트리 오브 이슈에도 대한민국을 선택 후 저장을 누르면 체크인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동승객이 있는 경우 같은 과정을 한번 반복해주세요.

 

화면과 같이 체크인됨 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웹 체크인을 하면 별도 발권과정 없이 바로 탑승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탑승권 받기를 클릭하면 탑승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때 이 탑승권을 보여주면 바로 탑승 가능합니다.

 

수하물을 보낼 경우 탑승권과 여권을 보여주면 바로 수하물 처리가 가능하며 실물 비행기 티켓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체크인이 미리 되니 시간이 여유로워서 좋은 것 같네요. 타이항공 웹 체크인은 비행기 탑승 시간 기준 24시간 전부터 가능하다는 점 꼭꼭 명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