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국역 맛집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

by 라이브 on 2020. 11. 16.
반응형

삼청동도 그렇고 익선동도 그렇고 이제는 한옥을 개조 카페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듯 합니다.

 

특히 종로 일대에 이런 개성넘치는 카페가 많은데요 국내에 완전히 자리잡은 블루보틀 삼청이나 안국 어니언도 한옥을 개조한 대표적인 공간 중 하나죠.

 

삼청동 카페 올모스트홈

 

삼청동 카페 올모스트홈

최근 성수동 블루보틀 오픈과 함께 많은 분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어니언 삼청동 지점 오픈 소식입니다. 어니언을 시작으로 가배도, 레이어드, 프릳츠 등 소위 힙한 카

happy-tip.tistory.com

 

개인적으로 한옥 느낌을 좋아해서 기회가 될 때 자주 찾곤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 다운타우너도 한옥을 개조한 가게 중 하나입니다.

 

한옥 카페 올모스트홈이 궁금한 분들은 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안국역 2번출구에 나오면 바로 보이는 다운타우너. 골목 안쪽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기와 밑에 있는 다운타우너는 상호가 색다르게 다가오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다운타우너 바로 왼쪽에는 노티드 도넛이 있었는데요, 워낙 빨리 완판되는 곳이라 그런지 노티드 도넛 포장 상자를 들고 입장하는 분들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오픈하고 거의 첫손님으로 입장한 덕분에 가게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가게가 상당히 깔끔하죠? 입구에서 손소독제를 바르고 체온 측정 등을 해야 입장할 수 있어서 그런지 금새 대기손님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옥을 개조한 매장인지 천장에 서까래 등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었네요. 분위기가 독특하죠? 사진 속 테이블 자리 외에 옛날 시골집에나 있을법한 자개상이 있는 좌식 테이블도 있었는데요, 손님들로 금새 차서 사진으론 담지 못했습니다.

 

좌식 자리는 단체좌석으로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좋겠더라고요.

 

자리에 앉았으니 이제 주문을 해야겠죠? 수제버거 전문점 답게 다양한 햄버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기본이 되는 치즈버거와 함께 더블더블, 베이컨 치즈, 더블 베이컨, 아보카도, 쉬림프, 해쉬브라운, 그리고 트러플 버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죠?

 

 

 

 

메뉴판 뒷편에는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맥주와 음료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다른 일정이 있어서 맥주는 다음을 기약하고 아보카도와 해시브라운버거, 그리고 탄산수만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함께 결제를 하면 사진과 같은 번호표를 주시는데요, 테이블에 올려놓으면 자리로 직접 가져다주십니다. 직접 갖다주신다는게 너무 좋더라고요. 번호표를 받아오고 얼마 지나지않아 바로 음식이 나왔습니다.

 

아보카도 버거, 그리고 해시브라운 버거. 보기만 해도 속재료가 정말 실하죠? 버거 크기 자체는 아주 크지 않지만 번 안에 있는 패티며 부재료가 워낙 푸짐해서 감자튀김까지 먹음 든든하게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정면에서도 한컷. 이날 버거를 먹은 뒤 디저트를 먹을 생각에 감자튀김을 시키지 않았는데 배불러도 그냥 추가할걸 그랬네요. 

 

 

버거를 먹다보면 꼭 내용물이 흐르는 경우가 있는데 버거를 감싼 포장지 안에 손잡이? 가 한겹 더 있어서 옷이나 손에 묻는 것 없이 야무지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수제버거라 그런지 번이 따끈따끈해서 더 좋더라고요.

 

 

다운타우너 버거에서 특히 인상적이었던 점은 깨끗했던 화장실. 손세정제에도 다운타우너 로고가 붙어있는게 너무 인상적이더라고요.

 

 

입구에는 다운타우너의 다양한 굿즈들 - 가방, 티셔츠, 모자 등도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가격표가 있는 것으로 봐서는 따로 구입이 가능한 듯 합니다. 배달도 가능하고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시~21시 / 라스트 오더 20시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재동 85-3 1층(안국역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보입니다.)

 

기타 : 다운타우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owntownerseoul/

 

다운타우너 DOWNTOWNER님이 Instagram을 사용 중입니다 • 다운타우너 DOWNTO

팔로워 8,388명, 팔로잉 0명, 게시물 2,290개 - 다운타우너 DOWNTOWNER(@downtownerseoul)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