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서촌 카페 추천 서촌 음료연구소

by 라이브 on 2019. 2. 7.
반응형

다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연휴는 어제로 끝났지만 도로가 한적한 것을 보니 오늘까지 휴가를 낸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틀만 출근하면 곧 주말이라는 점이 큰 위로가 되는 것 같네요. 포스팅을 통해 몇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지만 서촌은 정말 많은 카페들이 모여있는 곳 인데요, 오늘은 서촌에 있는 조금은 특별한 카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촌 음료 연구소는 요새 유행하는 인스타 감성의 카페와는 거리가 있지만 이곳만의 매력, 그리고 코코넛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점 등 여러가지 매력이 있는 카페입니다. 외부 음식 반입 가능이라는 점 때문에도 눈에 띄는 곳인데요, 지난번 서촌에 왔을 때 호기심을 가지고 방문하게 됬습니다. 생각해보면 서촌을 자주 오지만 가는 곳만 갔던 것 같네요.



메뉴를 보면 아시겠지만 서촌 음료연구소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료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메뉴는 두리안 우유와 코코넛 아포가토프라페. 인절미 몽글 우유도 궁금했는데요, 사장님의 추천 메뉴인 딸기리얼코코넛라떼와 포레스트 에이드, 그리고 아보코코를 주문했습니다.



요새 유행하는 뉴트로 풍의 테이블이 눈에 띄네요. 어린 시절 봤던 밥상이 카페 테이블로 있는 모습을 보니 묘하네요. 요새 유행하는 카페같이 화려한 인테리어는 없지만 서촌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두유로 변경이 가능한 점이나 비건을 위한 음료로 변경 가능하다는 점도 이곳만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것 같네요. 최근 문제가 된 빨대도 플라스틱이 아닌 식물로 만든 빨대라 인상적이었습니다. 연남동에 있는 친환경 카페 얼스어스도 생각나고요. 



서촌 음료 연구소의 컵과 테이블 무늬가 절묘하게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음료맛은 기대 이상이었고요. 리얼코코는 아보카도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좋아할 맛이었고 포레스트 에이드도 이름 그대로 상큼하고 청량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딸기리얼코코넛라떼도 맛있었고요. 아무래도 우유가 아닌 코코넛 밀크가 들어있다보니 흔히 먹던 음료와는 맛이 조금 달랐는데요, 익숙하진 않지만 맛있던 음료였던 것 같네요. 다만 리얼 코코는 아보카도 맛이 진한 만큼 크리미한 맛이 강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포레스트 에이드는 얼음이 듬뿍 들어있는 음료라 생각보다 음료의 양이 많지 않았던게 조금 아쉬웠고요.



코코넛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서촌 음료 연구소. 다른 곳에서 흔히 먹을 수 없는 음료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감성 넘치는 인테리어는 없지만 매력있고 맛있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목요일~월요일 오후 12시~저녁 9시(매주 화, 수 휴무)


메뉴 : 메뉴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종로구 누하동 83-3


서촌 카페 추천


2018/07/23 - [식도락] - 서촌 프랑스 디저트 카페 아스타르테 앤 릴렉스


2018/07/30 - [식도락] - 서촌 통인시장 근처 맛집 통인스윗


2018/08/24 - [식도락] - 서촌 스코프 방문기


2018/12/12 - [식도락] - 서촌 디저트 카페 뮬랭 듀 몽드


2018/12/17 - [식도락] - 서촌 카페 추천 양과자점 레앤르


2018/06/12 - [식도락] - 서촌 커피가 맛있는 집 서울커피상회


2018/03/21 - [식도락] - 유니크한 서촌카페 - 오무사


2018/04/19 - [식도락] - 서촌 카페 스펙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