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직접 다녀온 연남동 맛집 베스트 10

by 라이브 on 2019. 2. 18.
반응형

갈때마다 새로운 연남동은 자주 가도 질리지 않는 묘한 매력이 있는 곳인데요,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연남동을 찾는 것 같습니다. 데이트 코스로, 때로는 친구들과 가벼운 나들이를 하러 가는 곳이 연남동인데요, 오늘은 직접 다녀온 연남동 맛집 베스트 10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스퀘어 이미



메인 메뉴인 파운드 케이크, 비스코티나 갈레트 등의 구움과자를 전문으로 파는 가게로 포장 전문이기 때문에 가게 내부에 앉아서 먹고 갈 공간은 따로 없습니다. 패키지가 고급스럽기 때문에 선물하기에도 좋은데요 파운드 케이크는 3,000원~4,000원(조각 기준), 쿠키 종류는 5,000원 내외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따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매장 정보 확인하기


- 럼 앤 바닐라



모파상 옆에 위치한 까눌레 전문점으로 모파상에서 판매하는 까눌레도 럼 앤 바닐라에서 가져온다고 하네요.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평일에도 금방 완판되는 곳 입니다. 



지난번에도 평일 오후 2시가 좀 안된 시간에 방문했는데 벌써 다 팔린 메뉴가 있더라고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까눌레의 정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가격은 2,500원~2,700원까지 다양합니다. 좌석이 있긴 하지만 매우 협소하기 때문에 포장을 추천드립니다. 


매장정보 


- 모파상


연남동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카페 중 한 곳, 모파상입니다. 럼 앤 바닐라의 까눌레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디저트 외에 커피 맛도 평균 이상이기 때문에 항상 손님들로 북적이는 카페 중 하나입니다. 



모파상은 플랫화이트가 특히 사랑받는데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쫀득한 느낌의 크림이 매력적인 곳 입니다. 플랫 화이트 외에 티라미수, 밀크티 등도 추천합니다. 


2018/09/28 - [식도락] - 연남동 가는 방법 연남동 카페 추천 모파상


매장정보



- 페이브 베이커리



페이브 베이커리는 연남동 안쪽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판매하는 모든 빵은 매장에서 직접 구운 것이며 제가 방문했을 때도 새로운 빵이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카페이기 때문에 커피나 음료, 밀크티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날은 빵만 사왔지만 커피맛도 꽤 좋다고 합니다. 동네사람들이 자주 찾는 빵집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가격대는 동네 빵집과 비슷한 수준이며 크로와상, 페스츄리, 식빵, 팡도르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18/10/29 - [식도락] - 연남동 빵집 추천 페이브 베이커리


매장정보


- 그레인 



연남동 그레인은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주말에는 많은 손님들로 인해 예약이 필수인 곳인데요, 평일에는 상대적으로 한적하기 때문에 예약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와 스프 등 원하는 메뉴를 주문, 나만의 브런치 메뉴를 만들 수 있는 곳인데요, 브런치 메뉴 외에 수플레 팬케이크 등도 유명합니다.


매장정보


- 퐁시



퐁시는 페이브 베이커리를 지나 골목 안쪽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주택가 근처에 있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데요, 아기자기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 입니다. 브라우니와 스콘, 수세쿠키와 같은 간단한 디저트도 즐길 수 있는데요, 커피맛은 평범하지만 퐁시만의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 입니다.


매장정보


- 커피 냅 로스터스 



커피 냅 로스터스는 연남동에서 커피가 맛있는 곳을 찾으면 꼭 나오는 곳 중 하나입니다. 마치 집 지붕을 얹어놓은 듯한 내부 인테리어가 특히나 인상적인 곳인데요, 날이 좋을 때는 사진과 같이 카페 밖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원두, 드립백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패키지가 고급스럽기 때문에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2018/06/20 - [식도락] - 연남동 카페 커피 냅 로스터스


매장정보



- 코모래비



연남동 코모래비는 낮에는 식당으로, 저녁에는 선술집으로 운영되는 곳 입니다. 스키야키 외에 나가사키 짬뽕, 치킨 크림우동, 아부라 소바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인 가격대는 8,000원 내외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사진 속 메뉴는 스키야키 입니다.) 


세트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며 연남동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전체적으로 음식의 간은 강한 편 입니다. 싱겁게 드시는 분들에게는 좀 짜게 느껴질 것 같네요. 저녁에 술 한잔 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정보



- 동차밥



연어덮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곳 중 하나가 바로 연남동 동차밥입니다. 주방에서 직접 손질한 신선한 연어가 가득 올라가 있는 연어덮밥은 많은 동차밥의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데요, 연어의 양이 많고 두께 또한 도톰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 얇은 튀김옷이 매력적인 새우마요와 함박스테이크, 그리고 고로케 등도 추천드립니다. 가게가 협소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웨이팅이 필수이며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약을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018/07/11 - [식도락] - 연남동 추천 맛집 동차밥


매장정보


- 박용석 스시 연남점



연남동 박용석 스시는 가성비 좋은 초밥집으로 유명한 곳 입니다. 24시간 운영을 하기 때문에 언제나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데요, 특히 초밥 10P + 우동 + 튀김이 나오는 런치세트의 인기가 좋습니다. (런치는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런치세트 외에 연어초밥의 인기도 좋습니다. 연어 초밥의 경우 밥을 다 감싸고도 남을 정도로 크기가 큰데요, 입안 가득 연어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박용석 스시의 연어초밥도 추천드립니다.


2018/11/06 - [식도락] - 연남동 스시 맛집 박용석 스시


매장정보

   

제가 연남동에 있는 모든 카페나 식당을 가본 것은 아니지만 제가 다녀온 곳 중 다른 분들께 추천하기 나쁘지 않은 곳 위주로 선정해봤습니다. 어떤 곳은 맛이 좋아서, 어떤 곳은 분위기가 좋아서, 또 어떤 곳은 가성비가 좋아서 추천해봤데요 제가 소개해드린 곳 외에 다른 맛집이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