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양 레트로 감성 카페 삼일커피

by 라이브 on 2020. 10. 26.
반응형

최근 가장 핫한 키워드를 뽑으라면 뉴트로를 빼놓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새로운 이라는 뜻을 가진 new에 레트로를 합성한 단어로 아직까지 그 힘을 발휘하는 듯 합니다.

 

 

일명 을지로 감성이라고 불리는 카페들도 뉴트로 카페 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안양에도 이런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가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안양 삼일커피 입니다.

 

 

외관이 독특하죠? 컴퓨터 크리닝 이라던가 삼일 세탁과 같은 간판은 그대로 둔 채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을지로에서나 볼 수 있는 카페 스타일을 안양에서 볼 수 있다는게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세탁소 자리를 그대로 카페로 하는 곳이라 그런지 내부는 작습니다. 입구에 주문하는 곳이 있고 안에 먹고갈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데요 내부 공간도 그리 넓지 않아서 두팀이 동시에 이용하는 일은 많지 않을 것 같네요.

 

 

내부에 준비되어 있는 테이블. 우측에 있는 좌석은 4인 이상도 앉을 수 있지만 테이블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서 단체로 앉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하네요.

 

 

 

바닥 타일이 상당히 독특하죠? 바닥 테이블에 의자, 테이블이 이곳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듯 하네요.

 

 

테이블 뒤에 있는 재봉틀도 세탁소였던 공간과 너무 잘 어우려지고요. 자리를 잡았으니 이제 주문을 해야겠죠? 시그니쳐 메뉴인 삼일크림라떼, 그리고 토마토 쥬스를 주문했습니다. 

 

 

이미 크림커피를 한잔 마셨지만 시그니쳐 메뉴를 포기할 순 없죠? 계산은 선불, 메뉴는 자리로 직접 가져다주십니다. 자리로 와서 카페 내부를 한번 더 둘러봅니다. 사장님이 인테리어를 직접 다 하셨다고 하는데 센스가 좋으신 것 같아요.

 

 

 

장식장 안에 있는 컵도 다 직접 구하신거라고 하네요. 장식장도 그렇고 안에 들어있는 컵도 그렇고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것 같죠?

 

 

사장님이 직접 가져다주신 음료. 쟁반이 장식장 문 같이 생겼죠? 빈티지한 느낌의 테이블보에 독특한 쟁반까지 정말 하나에서 열까지 이곳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토마토를 통으로 갈아서 만든 듯한 쥬스. 딱 집에서 토마토와 얼음을 넣고 갈아서 만든 스타일이에요. 시럽이나 설탕이 없는 건강한 맛이랄까요?

 

취향에 따라서 시럽을 따로 요청드려야 할 듯 합니다. 제 입에는 괜찮았는데 함께 간 친구는 너무 단 맛이 없어서 살짝 아쉬웠다고 하네요.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인 삼일크림커피. 단맛이 도드라지는 부드러운 우유 크림이었는데요 커피와 크림의 발란스도 나쁘지 않고 전체적으로 무난한 스타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커피에 산미가 많지 않아서 누구나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 같네요.

 

누구나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맛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무난한 커피맛도 괜찮았지만 위에 올라간 생크림이 너무 신선해서 더 인상깊었었네요.

 

 

위치가 외져서 일부러 찾아와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분위기가 좋아서 일부러 찾아가는 보람이 있는 공간 입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음료 가격이나 맛도 무난하고요.

 

 

배민도 하는 듯 하지만 이런 곳은 역시 직접 와서 먹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안양에서 조용하고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삼일커피는 샌드위치와 핫도그도 맛있다고 하니 조만간 이 메뉴들을 먹으러 한번 더 방문해 봐야겠네요. 지금까지 삼일커피 방문기였습니다.

 

 

운영시간 :  11시 30분~저녁 9시 30분 (매주 월요일 휴무)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양화로 71번길 3 1층

 

 

기타 : 삼일커피 인스타그램

 

 

삼일커피(@samillcoffe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66명, 팔로잉 0명, 게시물 33개 - 삼일커피(@samillcoffee)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안양 카페 & 빵집 추천

 

 

동편마을 맛집 동편마을 크로플 카페 리띵커피

안양 시민이 아니더라도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다들 아실 듯 합니다. 다양한 카페들이 모여있어서 어느순간 이름도 카페거리로 바뀐 동편마을은 여전히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이기도 합니다. 워

happy-tip.tistory.com

 

 

 

동편마을 카페 - 밀크티가 맛있는 곳 디어 마이 문

맛있는 커피를 먹고 싶을 때면 꼭 찾는 곳 동편마을. 이곳 카페거리에 정말 다양한 카페들이 있다는건 이미 모두가 잘 알고 계실 듯 합니다. 카페며 공방들이 여럿 모여있고 대부분의 가게가 예

happy-tip.tistory.com

 

 

안양 분위기 좋은 카페 서원 풍력 - 브라운 핸즈 커피

최근 안양 곳곳에 분위기도 좋고 커피도 맛있는 카페들이 오픈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듯 합니다. 아직까지 안양 카페 하면 동편마을 카페거리가 대표적이지만 일번가 소사이

happy-tip.tistory.com

 

 

동편마을 브런치 맛집 아톨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카페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카페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아서인지

happy-tip.tistory.com

 

 

동편마을 빵집 코코 베이커리

브런치 전문점도, 카페도, 그리고 식당도 다양하게 있는 동편마을에는 유명한 빵집들도 여럿 있습니다. 동편마을 빵집 하면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고래빵을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오픈하고 오

happy-tip.tistory.com

 

 

댕리단길 카페 어퍼트 피 3

워낙 카페라는 공간을 좋아하다보니 전국에 있는 다양한 카페를 다니는 것을 즐겨하는 편이지만, 안양같이 항상 친구들과 보는 곳 에서는 보통 가는 곳만 가게 되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마음에

happy-tip.tistory.com

 

 

안양 디저트 카페 안나 앤 알렉스

과거와 달리 카페에서 디저트를 판매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자리잡은 듯 합니다. 시즌마다 유행하는 디저트의 종류가 달라지긴 하지만 이제는 카페를 선택하는 기준이 커피가 아닌 디저트인

happy-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