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서울 가볼만한 곳 익선동 맛집 베스트 10

by 라이브 on 2020. 10. 16.
반응형

서울 가볼만한 곳 익선동 맛집 베스트 10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은 곳곳에 매력적인 카페나 맛집들이 여럿 모여있습니다. 

 

서울 안에서도 동네마다 가지고 있는 매력이 다양하기 때문에 서울 나들이를 가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골목 특유의 매력이 살아있는 곳, 익선동 맛집 베스트 11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들은 제가 직접 다녀온 가게들 중 인상적었던 곳 위주로 정리한 것으로 입맛이나 취향은 다를 수 있다는 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익선동 한옥마을 가는 방법

 

 

과거에 비해 특유의 매력은 많이 희석됬지만 익선동은 여전히 서울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뽑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건널목 하나를 건너는 것 만으로 새로운 분위기의 공간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일 듯 합니다.

 

익선동은 종로3가역에서 하차 후 4번 출구로 나온 뒤 맞음편 cu 편의점 골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1호선으로 올 경우 6번 출구로 나온 뒤 도보로 10분정도 걸어가면 익선동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경양카츠

 

익선동 골목 입구를 지나서 바로 왼편을 보면 경양카츠를 먼저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그마한 돈까스 가게인 경양카츠는 항상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으로 익선동 외에 다른 곳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경양카츠의 대표 메뉴는 족발 카츠와 치즈카스 인데요 메인 메뉴에 밥과 국수가 함께 나오기 때문에 든든히 먹기 좋습니다.

 

 

다만 가게가 협소하기 때문에 식사를 할 때 다소 불편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대기가 길다는 점 등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네요.

 

익선동 맛집 추천 경양카츠

 

익선동 맛집 추천 경양카츠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또다시 익선동 맛집을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으로 찾아오게 됬습니다. 카페투어를 하다가 한 곳에 꽂히면 그곳을 여러번 가다보니 익선동 곳곳에 숨겨진 맛집을 소개해드��

happy-tip.tistory.com

 

호호식당

 

 

경양카츠와 함께 일식 돈까스를 즐길 수 있는 가게 중 하나인 호호식당은 일본 가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 입니다.

 

돈카츠 정식, 생선가츠 정식, 가츠나베 정식, 부타가쿠니 정식, 돈테키 정식 등을 먹을 수 있는데요, 경양카츠와 달리 예약이 가능하며 좌석이 넓습니다.

 

사진 속 메뉴는 생선카츠와 명란 파스타로 양이 많지 않아서 든든히 먹는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살짝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한옥 구조를 그대로 살린 곳이기 때문에 분위기 좋은 곳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하기 좋아 익선동 데이트 코스로도 좋습니다.

 

 

익선동 맛집 호호식당

 

익선동 맛집 호호식당

맛집이 참 없다는 혜화동에 대기를 하면서까지 먹는 맛집이 있다고 합니다. 식당의 이름은 호호(好好)식당으로 굳이 해석을 하자면 좋다 좋아 정도가 될 듯 한데요, 혜화역 맛집 호호식당이 최��

happy-tip.tistory.com

 

마찬가지로 항상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익선동 골목에 들어가면 바로 정면에 보입니다.

 

창화당 만두 & 홍롱롱

 

호호식당 바로 근처에는 이영자 만두로 더 유명해진 창화당 만두가 있습니다.

 

홀에서 먹을 수 있지만 포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포장 손님 및 대기 손님으로 늘 북적이는데요 최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져서 시간 상관없이 만두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모둠만두인데요, 포장해서 먹어도 그 맛이 한결 같으니 꼭 드셔보세요.

 

창화당 만두와 함께 추천하는 딤섬 전문점 홍롱롱은 정지선 셰프가 하는 곳으로 독특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곳 입니다.

 

 

딤섬 하우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채로운 딤섬 메뉴를 즐길 수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어서 서울 데이트 코스로 가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지도에서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방문을 원하는 분들은 서울커피, 또는 에일당을 검색 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골목 안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그냥 찾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익선동 딤섬 맛집 추천 홍롱롱

 

익선동 딤섬 맛집 추천 홍롱롱

익선동 딤섬 맛집 추천 홍롱롱 몇년 전 부터인가 하나의 공간 자체의 분위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함께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 이른바 000단 길 인 듯 합니다. 지금은 이른바 젠트리피케

happy-tip.tistory.com

 

밀토스트

 

익선동에서 든든히 밥을 먹었다면 이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카페를 가봐야겠죠?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익선동 밀토스트 입니다.

 

 귀여운 식빵 그림이 시선을 사로잡는 밀토스트는 찜기에 쪄서 나오는 스팀식빵, 그리고 토스트가 유명한데요 미니멀한 인테리어는 일본 골목에 있는 디저트 카페가 연상되기도 합니다.

 

 

익선동 특유의 물가가 반영된 곳으로 가격은 나가지만 가게 분위기나 베이커리의 맛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눈으로 먹고 입으로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익선동 카페 추천 밀토스트

 

익선동 카페 추천 밀토스트

하나의 거대한 카페거리라고 볼 수 있는 익선동은 초창기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물이나 마당 플라워 외에 많은 디저트 카페들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핫한 곳을 뽑으라면 아무�

happy-tip.tistory.com

밀도

 

 

밀토스트와 함께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밀도입니다. 성수동 밀도가 분점을 낸 곳으로 카페와 함께 하는 곳으로 오픈했습니다. 익선동 외곽에 자리잡고 있지만 익선동 자체가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찾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밀도에 간다면 꼭 먹어봐야 할 메뉴로 허니러스크를 추천합니다. 러스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스타일인데요 앙버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밀도의 기와 앙버터도 추천합니다.

 

베이커리 카페이기 때문에 빵만 포장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매장에서 음료 등을 함께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2층에도 좌석이 따로 준비되어 있으니 티타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익선동 빵집 추천 밀도

 

익선동 빵집 추천 밀도

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해진 빵집투어. 동네 곳곳에 숨겨진 빵집들을 찾아다니는 즐거움은 그 자체만으로 행복감을 주곤 하는데요, 며칠 전 익선동을 갔던 날 전부터 가고싶었던 익선동 밀도 - 뜰

happy-tip.tistory.com

 

온도&동백양과점

 

익선동 하면 수플레 팬케이크를 빼놓을 수 없을만큼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도 여럿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추천하는 곳은 온화, 그리고 동백양과점 입니다. 

 

온화의 수플레 케이크와 동백양과점의 수플레는 스타일이 다른데요 다른 스타일만큼 수플레 케이크의 스타일도 다릅니다. 온화의 수플레가 담백하다면 동백양과점은 조금 더 화려한 맛이랄까요?

 

가게 인테리어도 확연히 다른데요 취향에 따라 방문해도 좋지만 빵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두 곳 다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플레케이크 전문점은 여럿 가봤지만 개인적으로 이니스프리 수플레 팬케이크 만큼이나 추천하고 싶은 곳 입니다.

 

익선동 수플레 팬케이크 동백양과점

 

익선동 수플레 팬케이크 동백양과점

포털 사이트에 익선동 맛집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가게들이 나옵니다. 자그마한 한옥 골목 안에 식당, 카페, 디저트 전문점 등이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에 몇번을 가도 이곳의 다양

happy-tip.tistory.com

익선동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 온화

 

익선동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 온화

북촌과 익선동 가운데는 인사동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날이 좋을 때는 북촌 - 인사동 - 익선동 코스로 다니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골목골목 많은 가게들이 숨어있는 익선동은 북촌과는 또��

happy-tip.tistory.com

 

경성과자점 & 호텔 세드라

 

마지막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경성과자점, 그리고 호텔 세드라 입니다.

 

경성 과자점은 티푸드로 먹기 좋은 파운드 케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가게 안에 작은 티바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전문가가 내려주는 차와 티푸드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곳 입니다.

 

 

다양한 차를 시향 후 마실 수 있다는 점이 경성과자점의 큰 매력 중 하나인데요 이곳에서 파는 티푸드는 모두 택배 배송도 가능합니다.

 

익선동 카페추천 경성과자점

 

익선동 카페추천 경성과자점

최근의 익선동 한옥마을은 이제 한옥마을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변한지 오래입니다. 좁은 골목따라 모여있던 크고작은 가게들은 한옥 스타일의 트렌디한 카페나 식당으로 바뀌었고 주말에는

happy-tip.tistory.com

호텔 세드라는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촬영지로 더 유명해진 곳으로 과거 세드라 라는 호텔을 카페로 리모델링한 곳 입니다.

 

익선동 카페 호텔 세드라

 

익선동 카페 호텔 세드라

이제는 너무나도 흔한 카페거리는 말 그대로 다양한 카페들이 모여있는 길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카페들이 모여들게 되면서 그만큼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모여들게 됬는데요 그 중 하나가 디저

happy-tip.tistory.com

아주 임팩트 있는 메뉴가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곳만의 분위기가 워낙 매력적이기 때문에 친구들과의 인증샷을 찍기에 좋은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세드라의 디저트도 하나같이 기본 이상은 하니 음료와 함께 즐기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포장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익선동에 있는 모든 가게를 다 가보지 못했지만 제가 지금까지 갔던 가게 중 특히 좋았던 곳 위주로 정리해 봤는데요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익선동과 인사동, 그리고 북촌까지 모두 한번에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를 찾는 분들이라면 익선동 나들이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